[내외뉴스통신] 백종수 기자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온라인교육 혜택을 취업준비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모바일)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에서는 관심을 가지고 있고,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구미시, 진천군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일자리와 취미생활추천으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 취업사이트 조사에 따르면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위하여 필요한 능력에 대인관계 능력 및 스피치 능력이 각 1,2위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그만큼 요즘 시대에는 소통 능력이 강조되고 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드러내고 있는 결과이다. 인성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5-000326)는 태아기부터 성인까지 도덕성 회복과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돕는 역할을 하는 지도사를 말한다. 한번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인성과 리더십, 인성교육의 미래, 태아기 인성교육, (영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성인기, 성인 후기, 가정에서의, 학교에서의 사회에서의) 인성교육, 자기관리, 자아성취, 사회적 문제해결능력, 효율적 의사소통, 팀워크 쌓기 등 다양한 인강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최근 인문학자, 경제학자들이 인성지도사 양성에 대한 필요성을 강하게 주장하고 있으며, 실제로 공공기관, 유아교육기관 등에서 인력 수요가 많이 증가하고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취득한 여성들은 한국여성인력개발원의 도움으로 취업의 문을 여는 이도 있다. 최근 공공기관, 재활 기관 및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인력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한편, 장애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8-000663)은 우리가 살아가며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줄이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기 위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교육은 기획 운영할 수 있는 지도사양성과정이다. 교육과정을 살펴보면, 정신적 장애 인식개선, 장애아동특수 교육 교수법, 장애인 인식개선 행동프로그램(EDI: Employ Development Institute) 등 다양한 원격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과정들은 취업준비생과 경력단절여성, 또한, 사회복지에 대한 비중들이 커지면서, 시회복지기관, 사회복지종사자, 사회복지기관 간호기관 등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취업준비를 하고자 하는 대학교 학생들은 간호학과, 아동학과, 사회복지학과, 심리상담학과 등 전 분야에 걸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있다.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자격증이 발급되어 개인자격 번호가 부여되므로 취준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 하다고 한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이 정식 인가 기관으로서 이 모든 과정은 온라인 원격 교육으로 가능하다. (이론과 시험은 온라인 가능).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asala@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369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