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내외뉴스통신] 정종우 기자

태화강 백리대숲 조성 사업의 에쓰 오일(주)이 참여한 구간 공사가 준공됐다.

울산시는 24일 중구 태화루 일원에서 에쓰 오일(주)이 참여한 백리대숲 조성 구간 제6차 릴레이 기증식을 개최한다.

에쓰 오일(주)은 울산시가 추진하는 '시민과 함께하는 태화강 백리대숲 조성사업'에 참여해 지난 9월부터 태화루 일원 부지 1400㎡에 57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백리대숲을 조성했다.

이번에 준공되는 대숲은 맹종죽 236본을 식재하고 벤치 등의 편의시설을 설치해 시민이 걷고 머무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태화강 백리대숲 조성사업'은 명촌교에서 십리대숲, 선바위를 거쳐 석남사에 이르는 40㎞(100리)구간에 기존 대숲의 밀도 향상과 단절 구간 대나무 식재(6만 본)를 통해 대숲의 연속성을 확보하고 쉼터 5개소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오는 2022년 말 완료될 계획이다.

사업에는 비엔케이(BNK)경남은행, 에스케이(SK)에너지(주), 엘에스니꼬동제련(주), ㈜비아이티가 지난 해 1차 구간 공사에 참여한 바 있으며, 올해에는 한국동서발전(주), 엔에이치(NH)농협은행, 에쓰 오일(주), 비엔케이(BNK)경남은행 등이 2차 구간 공사에 참여하고 있다.

paran@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371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