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선호 교양 과목‘교육학, 심리학’
지도 전문성 신장 및 수업의 질 향상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고교학점제 조기 정착을 위해 고등학생 선호도 1, 2위 교양 선택 과목인 교육학, 심리학 교수학습자료를 개발해 도내 고등학교에 배부했다. 

교육학, 심리학 교수학습자료는 교양 과목 지도에 대한 교사의 부담을 완화하고, 교과 지도 전문성 신장 및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해 개발했다.    

대구대학교 사범대학 교직부 교수 4명과 사회과학대학 심리학과 교수 3명을 위촉해 5개월간 연구 개발해 11월 초 도내 고등학교에 배부했다. 

교수학습자료는 각 교과별 2단위, 총 34차시 분량의 수업 계획서를 주요 내용으로, 차시별 교수학습과정안을 바탕으로 활동지 및 활용 방법 안내, 읽기자료 및 참고자료 제시 등으로 구성했다.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라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에 따라 원하는 과목을 스스로 선택하고 이를 바탕으로 3년간의 개인별 교육과정을 설계해 이수하고 있으며 단위학교에서는 학생들의 과목 선택권을 최대한 보장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권영근 중등교육과장은 “선택 중심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와 고교학점제 조기 안착을 위한 현장 지원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자료 개발 및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과목 확대에 따른 교사의 부담 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381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