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김선동 전 국민의힘 의원이 내년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야권에서 서울시장 선거에 공식 출사표를 던진 주자로는 박춘희 전 송파구청장, 이혜훈 전 의원에 이어 세 번째다.

김 전 의원은 25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 세종대왕상 앞에서 출마 선언식을 갖고 "서울에 새로운 바람이 필요하다"며 "제가 하고자 하는 정치의 꿈을 대한민국의 심장인 수도 서울에서 펼쳐야 할 때가 됐다는 결심이 섰다"고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자신을 '강북대표주자'라고 소개하며 "누구보다 서울의 애환을 잘 알고, 강북을 살맛 나는 서울로 만들 '강북지역 발전'에도 많은 구상을 해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서울 걱정이 아니라 대선만 바라보는 사람에게 서울의 미래를 맡길 수는 없다. 이름 있다고 서울시장을 잘한다면 정치 탤런트를 시키면 된다"고 했다.

또 서울시장으로서 해결할 대표적 과제로 '부동산'을 꼽으며 "서울시장만 잘해도 서울의 주택문제는 많은 부분 해결할 수 있다. 주거 문제만은 반드시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 전 의원은 전문가 중심 '부동산대책특별위원회'를 가동하겠다고 덧붙이며 "서울을 다시 기회와 희망의 땅으로 설계하겠다"고 했다.

청년 정책과 관련해서는 '일하고 창업할 수 있는 플랫폼'과 '사랑하고 결혼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언급했다.

서울 도봉을에서 18, 20대 의원을 지낸 김 전 의원은 김종인 비상대책위 체제에서 원외 출신으로 첫 사무총장을 역임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426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