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모 대표이사, 6000만원 상당 KF94 마스크 기부로 권분운동 동참

[순천=내외뉴스통신] 정광훈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 25일 ㈜글로우웨일(대표이사 김현모)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6000만 원 상당의 KF94 마스크 8만 장을 기증받았다.

이번 마스크 기증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순천시민을 위해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마스크 권분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준비됐다.

순천고 36회 졸업생인 김현모 대표이사는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차단에 혼신을 기울이고 있는 순천시에서 전개하고 있는 마스크 권분운동 소식을 접하고 즉각 참여하게 됐다”며 “빠른 시일 내에 코로나가 없던 시절로 돌아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2020년은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가 우리 일상을 어떻게 잠식하는 지를 몸으로 체험하고 있다”며 “마스크 쓰기와 거리두기는 코로나 예방의 기본수칙으로 권분운동을 통해 모인 마스크는 28만 순천시민들의 코로나 확산을 방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랜 경험의 기초과학 전문 인력들이 2019년에 설립한 ㈜글로우웨일은 여수 본사와 서울사무소, 순천해룡산업단지 내에 생산시설을 갖추고 첨단 화학소재 및 바이오테크 연구·개발을 주 업종으로 다양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화학·의약품 중간체·항체기반 등의 연구를 진행해 투자를 통한 발전을 도모하는 기술IP지주회사로 성장하고 있다.

한편, 순천시는 지난 7일 은행 직장 내 집단감염을 시작으로 지인모임, 마을주민, 가족 등 일상생활 속에서 감염이 확산되고 있어, 지난 20일부터 선제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해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462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