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시재생과, 건축디자인과, 주택과 소관업무에 대한 감사 진행

[천안=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천안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 정병인)는 25일 2일차 행정사무감사(이하 행감)로 도시재생과, 건축디자인과, 주택과 소관업무에 대한 감사를 진행했다.

행감 첫날에 이어서, 정병인 위원장, 김길자 부위원장, 권오중 의원, 복아영 의원, 배성민 의원, 김행금 의원 등, 건설교통위원회 의원들은 도시정책과 소관 업무와 관련하여 정비해제구역 시 관리방안이 제대로 수립될 수 있도록 도시과, 건설도로과 등 관련부서와 협의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관련해서 역세권, 남산지구 등 각각의 사업 내용을 확인 후 천안시가 타지자체에 비해 선도적으로 업무추진을 해나가고 있는 점을 칭찬하며 내실 있는 도시재생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고 정비사업, 기업형 임대주택정비 등 도시재생업무 전반을 확인했다.

건축디자인과 업무와 관련하여 취약계층 지원에 대해 주거복지센터의 역할 강화를 강조하고, 가로등 등 공공디자인에 통일성을 요구하며 휠체어가 올라갈 수 있는 버스정류장 설치 등 유니버설디자인 도입에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주택과 행감에서는 서울시의 아파트플랫폼 프로젝트 성공사례를 예를 들며

천안시도 공동주택문제 해결을 위해 선도적인 시스템을 도입할 할 것과 공동주택관리를 위해 배치된 주택관리사가 공동주택 비위나 갈등 발생에서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부서에서 관심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476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