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최우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
이희진 군수 “스마트에너지 자립도시 건설 목표”

[영덕=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 영덕군이 ‘2020년 경상북도 에너지효율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공공부문 최우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영덕군은 상사업비 1억5000만원을 받게 됐다.

경북도 에너지효율대상은 매년 에너지효율향상과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 선도, 에너지 절약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체, 민간, 공공기관을 선정해 수상하는 상이다.

영덕군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250억을 투입해 진행 중인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을 비롯해 지역에너지절약사업, 취약계층에너지 복지사업 등 에너지 효율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고, 에너지 절약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과 홍보활동도 하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 신재생에너지융복합단지에 지정되는 등 에너지효율과 절약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영덕군은 이번 평가에서 항목 전반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2년 연속 에너지효율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것은 스마트에너지 자립도시 건설을 목표로 지역 내 신재생에너지 저변확대 및 에너지복지실현을 위해 민관이 함께 노력해 이룬 성과이다”며 “앞으로 ‘재생에너지 3020’정부 정책에 맞춰 그린뉴딜에 앞장서고 ‘에너지융복합단지’를 성공적으로 조성해 RE100(신재생에너지 100%사용)기업유치를 통해 신재생에너지 중심도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483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