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백종수 기자

얼굴은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위다. 그러면서 밥먹기, 숨쉬기, 말하기, 잠자기, 같은 매우 중요한 기능을 하는 곳이다. 그러므로 항상 관심을 가지고 꾸준한 관리와 운동을 해주는 것이 필요한데 얼굴운동에 대해서는 방법을 잘 모르거나 또는 적당한 운동기구가 없어서 그동안 실행하기가 쉽지 않았다.

구강헬스케어 전문회사 ㈜아딘폴리오에서 얼굴 운동기기인 ‘미소본’과 혀 운동기 ‘덴포립’을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아딘폴리오 관계자는 “아이들의 나쁜 혀 운동 습관을 개선 시켜 턱의 변형을 예방하고 균형 잡힌 얼굴을 만드는데 도움 되는 뮤잉운동에 대해 어머님들이 관심이 많지만 실제 혼자서 아이들이 뮤잉운동을 하기가 쉽지 않았다. 덴포립 혀 운동기를 이용하면 쉽게 어른이나 아이들도 혀 근력운동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미소본과 덴포립 운동기로 그동안 운동을 잘할 수 없었던 혀 근육과 얼굴 근육을 직접적으로 자극하고 스트레칭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미소본 운동기는 입술 개폐운동을 통해서 얼굴 근육을 직접 트레이닝 해서 약해진 얼굴 근육을 자극하고 스트레칭하여 미용뿐만 아니라 틀니 환자나 교정환자들이 입안에 장치물 장착 시, 얼굴 근육이 쉽게 피로해지고 스트레스를 받아 표정이 경직되는데 근력운동을 통해서 피로와 스트레스를 줄이고 얼굴을 편안하게 한다. 또 틀니를 끼고 음식을 먹을 때 밥 먹기 힘들거나 입술 근육이 약해서 평소 입을 잘 다물지 못하는 사람들한테도 도움이 되는 운동 방법이다.

혀 운동기인 덴포립은 혀 근육과 턱 근육을 운동하고 자극하여 혀의 근력과 운동을 증가시켜 주는 운동이다. 아이들의 경우 나쁜 혀 운동 습관을 개선 시켜 턱의 변형이나 얼굴 모양이 바뀌는 경우를 예방하고 성인은 일상생활 속에서도 식사하고 말하고 발음할 때 혀의 움직임을 좋게 한다. 그 외에도 입으로 호흡하는 사람, 노인들이 부드러운 음식만 먹어야 되는 경우에도 혀 근육 운동이 도움이 된다. 

현재 ㈜아딘폴리오 얼굴 운동기 미소본과 덴포립은 와디즈를 통해서 첫 출시 펀딩을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tasala@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503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