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용화 이전의 혁신시제품을 공공기관에서 시범적 사용 후 결과 공개해 구매확산 도모...구매-설치 등 비용, 전액 조달청 부담

[진천=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진천군이 조달청에서 추진하는 ‘2020년도 혁신시제품 테스트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시제품 성능테스트에 참여한다.

‘혁신시제품 테스트사업’은 상용화 이전의 혁신시제품을 공공기관에서 시범 사용 후 그 결과를 공개해 구매 확산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제품 구매와 설치 등 비용은 전액 조달청에서 부담한다.

군이 테스트에 참여하는 시제품은 전동 좌변기 착석-기립 보조기기로 노약자나 장애인 등이 보호자의 동행 없이 스스로 변기에 착석하고 일어설 수 있도록 하는 제품이다.

군은 오는 12월부터 다수의 주민들이 이용하는 △군청 △장애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의 장애인화장실 3개소에 해당 제품을 설치 후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거동이 불편한 군민에게 손쉽게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제품 구입, 설치 비용으로 소요되는 1천여만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도 누리게 됐다.

또한 상용화 전 제품의 우수성에 대한 공신력 있는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제품의 초기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혁신기업의 시장진출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시제품 이용을 적극 권장해 제품의 장-단점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며 “평가 결과가 좋을 경우 타 지자체에서도 혁신제품을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530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