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이우성 기자

대구광역시 중구(구청장 류규하)와 중구 도심재생문화재단은 지난 27일 대구패션주얼리타운에서「2020 동성로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문화와 상업이 공존하는 중구의 ‘비주얼 마케팅’을 선도하기 위해 ‘사진영상문화 활성화 및 영상 뮤지엄 조성’이란 주제로 관련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자 실시하였다.

‘동성로 사진영상 특성화 구역 활성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맡은 경북대학교 권준엽교수는 외부 관광객의 유입을 위해서는 문화와 상업이 공존하는 동성로만의 특색을 드러낼 수 있는 핵심 콘텐츠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대구 사진문화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발표한 계명대학교 정훈 교수는 대구의 문화생태계속에서 사진문화의 역할과 한국사진의 역사에서 사진문화의 허브로 존재해 온 대구 동성로의 가치와 사진영상문화의 미래 가능성에 대해 주장을 펼쳤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중구는 오랜 시간 문화예술과 상업이 공존해 온 원도심으로써 ‘비주얼 마케팅’을 극대화 하여 문화예술콘텐츠 향상 및 원도심 상권 활력을 도모하고 사진영상문화를 중심으로 중구만의 정체성을 담은 문화도시를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포럼 내용은 ‘중구 도심재생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lecher77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541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