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이성원 기자

부산시가 12월 3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수준의 조치를 취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사태가 전국적으로 심각해지자 이에 따른 결정을 내렸다.

30일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부산시청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코로나19에 대한 지자체의 공식 대응 방침은 2단계이지만, 부산의 경우 추가 조치를 통해 3단계 수준으로 대폭 강화해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조치는 1일 0시부터 시작된다.

거리두기 3단계는 전국 주 평일 일일 확진자 수가 800~1000명 이상 발생할 때 적용하지만 부산은 전날 하루 사이 학교, 체육시설, 종교시설 등에서 확진자가 51명 발생해 엄중한 상황이라 판단하고 거리두기 3단계를 상향하기로 결정했다.

3단계가 실시되면 필수시설 외 모든 시설은 집함금지가 이뤄진다. 이어 국공립 시설은 실내외 상관없이 운영 중단되며 10인 이상 모임·행사도 금지된다. 또 KTX와 고속버스 같은 대중굥통은 50% 이내로 예매를 제한한다.

학교는 원격수업으로 전환하고 종교시설은 1인 영상만 허용한다. 

변 권한대행은 "앞으로 72시간을 어떻게 버텨내는가에 따라 아이들의 미래, 부산의 미래가 달라질 수 있다"며 "코로나 봉쇄를 위해 모두가 함께하는 시민 행동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547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