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대응기관 전력공급설비 특별점검

[광주=내외뉴스통신] 조일상 기자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코로나19 대응 및 동계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한 특별 전력설비 운영대책을 수립·추진하여 설비고장을 미연에 방지하고 불시의 사건·사고에 철저히 대비할 방침이다.

1일 한전에 따르면 ▲질병관리청 등 코로나19 관련 질병대응기관의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하여 해당 시설 전력공급설비에 대한 특별점검을 추진하고, ▲동계 정전피해 확대 예방을 위한 전력구 일제점검과 다중이용시설 변압기 등에 대한 점검・보강을 지속적으로 시행하며, ▲폭설 등으로 인한 재해・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자체 비상상황실을 운영 할 예정이다.

아울러,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장의 무결점 전력공급을 위해 지난 11월부터 시험장 전력공급설비에 대한 점검을 시행했다.

▲코로나19 대응기관 전력공급설비 특별점검

한전은 지난 11월 25일 선제적으로 질병관리청 전력공급설비에 대한 점검과 내부 전기설비에 대한 진단 지원을 마쳤으며, 12월 1일부터 국민안심병원, 선별진료소 등 코로나19 대응기관 전력공급설비에 대한 특별점검 및 보강을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한 복구지원을 위한 상시 Patrol을 운영하는 등 해당 기관들의 코로나19 대응에 차질이 없도록 강화된 설비관리 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동계 취약설비 점검 및 폭설 등 재해・재난 대비 비상상황실 운영

한전은 정전피해 확대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전력구 일제점검을 시행하고 동계 난방부하 증가에 대비하여 과부하 해소 및 냉해 예방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폭설 등 재해・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한 비상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다각적인 대책을 통해 동계 안정적 전력공급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2021년 대학수학능력시험 무결점 전력확보에 만전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오는 12월 3일에 치러짐에 따라 한전은 지난 11월 10일부터 86개 시험지구 1,352개 시험장에 대한 다중전원 구성 및 시험장 내 전기설비 특별 안전점검을 시행했다.

특히, 시험 당일에도 전력확보 상황실 운영을 통해 무결점 전력확보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582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