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김준란 기자

서울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증환자 전담 병상이 포화 상태에 접어들자 의료계와 주요 대학병원들에 지원을 요청했다.

서울시 방역통제관인 박유미 시민건강국장은 2일 온라인 브리핑에서 "서울의 중증환자 전담치료 병상은 총 59개이며 그 중 53개가 사용 중이다. 현재 입원 가능 병상은 6개뿐"이라고 전했다.

박 통제관은 "중증환자 병상은 1인실로 운영해야 하고 일반 병상보다 공간이 더 필요하다. 일반 병상 대비 필요한 의료진의 수도 최대 10배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의료장비의 경우에도 인공호흡기나 에크모(ECMO·인공심폐장치) 등을 추가로 설치해야 한다"며 "현재 서울의 코로나19 확산세를 감안할 때 민간 상급 종합병원의 협력 없이는 전담 병상을 추가 확보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전날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이 시내 7개 대형 대학병원장과 긴급 간담회를 가지는 등 서울시는 민간 병원을 통한 중증환자 전담 병상을 추가로 확보하는 것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삼성서울병원이 2개 전담 병상 지정을 신청했으며 서울성모병원·이대서울병원은 추가 병상을 준비 중이다. 연세대세브란스병원·서울아산병원 등은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일 기준 감염병 전담병원의 병상 가동률은 수도권이 67.3%이고 서울은 74.9%이다.

 

loveways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644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