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확산방지 위해 면 마스크 230여개 제작 주변에 전달

[목포=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전남 목포해경 지도파출소에 근무하는 이정화 경위가 신종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에 면 마스크를 손수 제작해 재능기부에 나섰다.

2일 이정화 경위는 지난 여름철부터 현재까지 면 마스크 230여 개를 제작해 함께 일하는 동료 경찰관과 의무경찰, 미화를 담당하는 공무직 근로자 등에 전달해 훈훈한 감동을줬다.

이 경위는 소잉 마이스터(sewing meister, 아시아머신소잉협회 전문 소잉강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재능기부를 통해 면 마스크를 손수 제작했다.

이 경위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이 주변까지 발생되고 주위 분들의 불안 해 하는 마음을 조금 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퇴근 후에는 밤늦게까지 틈틈이 제작하고 있다.

마스크를 선물 받은 김다휘 순경은 “코로나19로 마스크착용이 의무화된 시기에 단 하나밖에 없는 감동적인 선물에 감동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화 경위는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보건용 마스크 수요 폭증으로 마스크 공급이 원활하지 않다는 얘기를 듣고 처음 시작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작지만 소중한 선물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647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