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내외뉴스통신] 김의상 기자

충북 보은군은 군청을 비롯한 각 사업소 및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의 코로나19 방역 강화를 위해 오는 7일부터 수신자부담 전화기반 정보통신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수신자부담 전화기반 정보통신서비스란 민원인이 청사를 방문할 시 수기로 출입명부를 작성하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민원인이 본인의 핸드폰을 이용해 전화통화 안내를 받은 후 바로 청사를 출입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번 서비스가 도입됨에 따라 일시에 많은 인원이 청사 출입 시 출입명부 작성을 위해 줄을 서서 대기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할 필요가 없어졌을 뿐만 아니라 수기작성으로 인한 출입명부의 개인정보 유출을 예방할 수 있고 청사방문을 안내하는 직원의 코로나19 노출에 대한 심리적인 부담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 국면으로 들어서면서 국민 모두 불안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요즘이지만, 이번 수신자부담 전화기반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을 통해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사회적 거리를 유지할 수 있으면서도 코로나19 예방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udrd8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6568

키워드

#보은군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