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내외뉴스통신] 박석규 기자

경북 성주군은 지난 1일 오후3시 군수, 군의원, 농협, 농업인단체 및 생산자 대표 등 40여명이 참석해 군청 대회의실에서 성주참외 미래50년 발전전략 수립 용역 중간 보고회 및 전문가 초청토론회를 개최했다.

성주참외 50년사 기념사업 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연구용역은 성주참외 재배 50년의 역사 아래 거둔 성과들을 바탕으로 미래50년을 준비하는 장기적인 전략을 마련하고자 계획됐다. 

지난 8월초 착수보고회 이후 현재까지 진행된 연구내용을 진단해보고 관련의견을 수렴하고자 시행된 이번 중간보고회에서는 참외산업의 일선에 있는 생산·유통 단체, 농민·사회단체, 민간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리더들이 참외산업 발전전략 수립에 필요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내어 놓으며 전략수립을 위한 기본틀을 마련했다.
 
아울러 함께 진행된 전문가 초청 토론회에서는 생산가공 · 마케팅 · 수출부문 각분야 전문가 3명의 분야별 추진 과제안을 듣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중간보고회 및 토론회에서 논의된 내용들은 추가 검토 후 최종 보고 과제내용에 반영될 예정이며, 최종보고회는 이달 중순경 개최 될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참외 재배 50주년의 해를 맞아, 현재  참외산업을 진단하고, 미래50년을 대비하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각 분야 전문가들을 통해 제안된 여러 의견들을 바탕으로 참외산업에 꼭 필요한 발전전략이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bakoksu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665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