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키움 작은 학교 인증제’
포항 양포초, 상주 은척초, 군위 송원초, 영양 일월초, 성주 수륜중 우수학교 선정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꿈키움 작은 학교 인증 심사 결과 포항 양포초, 상주 은척초, 군위 송원초, 영양 일월초, 성주 수륜중 등 5개교가 우수학교로 선정했다.

 꿈키움 작은 학교 인증제는 농산어촌 소규모학교 학생들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작은 학교의 장점을 극대화해 ‘작지만 강한 학교 육성’으로 아이들이 스스로 찾아오는 우수학교를 발굴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경북교육청은 학생수 증가율, 학교장 청렴도, 언론 홍보 실적, 사업 추진 충실성 및 적절성, 학교장 의지 및 구성원 참여도, 교육과정 운영 및 학교 특색사업, 외부재원 확보와 지역사회 협력 등의 인증 심사 기준에 따라 우수 학교를 선정했으며 12월 중 인증패를 수여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소규모 학교는 미래 교육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고, 경북과 같이 농산어촌이 많은 지역에서는 마을 소멸을 막는 버팀목이 된다”며 “소규모 학교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단점을 보완해 작지만 강한 학교 육성으로 아이들이 스스로 찾아오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666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