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내외뉴스통신] 박석규 기자

경북 성주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3일 성주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자원봉사자, 유관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해 2020 성주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올해 기념식은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으로 인해 표창수여자 등 최소한의 인원으로 간소하게 치러졌으며, 참석하지 못하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성주군자원봉사센터’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실시간으로 기념식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날 기념식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위기상황에서도 친환경 면마스크 제작, 방역 활동, 행락지 종합안내소 운영, 와숲 행사 지원 등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나눔을 실천한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자원봉사자들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 됐다.
   
행사의 주요 내용으로는 봉사단체의 응원메시지 및 올해의 봉사활동 모습이 담긴 홍보영상 상영, 코로나 예방 유공자 표창 및 자원봉사시간 달성 인증패 수여 등이 있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매년 자원봉사의 수요는 늘어나고 인적자원은 한계가 있는 가운데,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생업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군민의 손과 발이  돼 헌신적으로 봉사활동을 해 주신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자원봉사센터와 군에서는 앞으로도 군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자원봉사가 추진되도록 재능 기부자 및 봉사자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koksu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698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