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나사렛대학교(총장 김경수) 재활공학과와 나사렛대 홍보대사 학생들이 7일 장애학생 아동 2명에게 맞춤 학습보조기기를 직접 제작하여 전달했다.

재학생들이 맞춤 학습보조기기를 직접 제작하여 지원한 사례는 국내 최초로, 지역사회 봉사와 기부활동 등 다양한 기획안을 가지고 논의한 끝에 가정이 어려운 장애아동에게 맞춤 학습보조기기를 지원하기로 했다.

지난 1년여간 제작비 모금 활동을 전개하여 100여만원의 기부금을 유치한 가운데, 맞춤 학습보조기기 제작에 재활공학과, NADO 메이커스페이스가 동참하는 등 유관기관의 추천을 받은 2명의 중증장애아동을 맞춤재활기기 수혜자로 선정했다.

제작된 맞춤학습보조기기는 ▲빛 스위치(의사소통 보조기기) ▲스위치 사용시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각도조절기’ ▲ 터치펜 집기능력 향상을 위한 ‘그립 펜’ ▲랩 보드 집기보조기구 ‘멀티스탠드’ ▲블루투스 셔터 ‘스위치’ 등을 제작했다. 제활공학과 이진희(4년), 박의빈(4년), 정의상(3년), 김상완(3년) 학생들은 지난 9월이후 두 차례에 걸쳐 지원 대상 학생들의 신체를 계측하고 부모와 소통하며 맞춤학습보조기기를 제작했다.

보조기구 제작에 참여한 재활공학과 박의빈 학생은 “우리가 직접 제작한 재활보조기기를 통해 장애아동이 좀 더 편안하게 세상과 소통할수 있다고 생각하니 기쁘다”며 “앞으로 학과에서 배운 지식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일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746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