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12월 5일부터 6일까지 태국 방콕 시암파라곤에서 진행한 K-Food Fair 소비자체험 홍보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에 태국·미얀마·인도 3개국을 대상으로 개최한 B2B 수출상담회 연계 행사로 태국의 현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한국 인기드라마에 등장한 식품을 직접 시식‧시연할 수 있는 ‘오픈키친’, 신상품을 가득 선보인 ‘K-Food 미니마켓’, 신규식품의 현지 반응 테스트를 위한 ‘K-Collection’ 등 다양한 테마부스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현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인기 한류스타 ‘DAY6’의 유닛 ‘Even of Day’와 함께 온·오프라인에서 K-Food를 즐길 수 있는 실시간 현장라이브를 진행하여 스타와 함께 먹고 싶은 한국식품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소통하면서 젊은층의 참여도와 몰입도를 높였다.

또한, 신선과일류의 본격 수출시즌을 맞아 운영한 K-Fresh 홍보판매관에서는 12월 5일 태국 ‘아버지의 날’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딸기, 배, 샤인머스캣, 단감 등 한국산 프리미엄 과일들을 집중 홍보하여 큰 인기를 끌었다.

이와 더불어 현지 소비확대를 위해 수입업체 홍보관을 통한 오프라인 판매홍보와 라자다·쇼피 등 온라인몰 쿠폰행사를 진행하는 ‘K-Food Fair Week’ 프로모션을 12월 1일부터 10일까지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씨티랏 찬타와이(여, 22세)는 “코로나로 한국에 갈 수는 없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한류스타도 만나고 한국 식품도 맛보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며, “오픈키친에서 먹어 본 고추장불고기를 레시피대로 따라해 보고, SNS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싶다”고 말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세계 최대규모의 FTA인 RCEP(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체결로 한국산 신선과일의 동남아 수출확대가 기대된다”며, “우리 농식품의 경쟁력뿐만 아니라 현지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홍보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747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