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선임기자

지난 12월 2일 인천공항경비주식회사 소속 보안검색요원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사측이 보안검색요원 아내의 코로나19 확진 증상을 인지하고도 이에 대한 적절한 대응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비난이 일고 있다.

인천공항운영노동조합 관계자에 의하면 지난 달 25일 인천공항의 정규직 전환을 위해 설립한 자회사인 인천공항경비주식회사 사장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으나, 확진 판정을 받기 전까지 두통을 호소하고도 정상적으로 출근해 자회사 직원 60여명과 공사 직원이 자가격리조치 되는 등 공항 운영에 차질을 빚고 있다.

또한 인천공항공사 사장이 공석인 상황에 자회사의 해이해진 복무 기강이 문제가 되면서 모회사인 인천공항공사의 관리 감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고 했다.

실제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1월 24일 인천공항경비주식회사를 포함해 인천공항의 또 다른 자회사인 인천공항시설관리와 인천공항운영서비스에 코로나19에 대비하여 방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요청하는 공문을 하달한 바 있다.

하지만, 공문 하달에도 불구하고 11월 26일과 27일 이틀 동안 경기도 양평에서 인천공항운영서비스 경영진과 인천공항노동조합 집행부가 합동 워크샵을 개최한 사실이 알려져 물의를 빚는 등 자회사의 해이해진 복무 기강이 도를 넘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인천국제공항운영노동조합 공인수 위원장은 "코로나19에 대비하여 모두가 힘을 모아 위기를 극복해야 하는 시기에 자회사 경영진의 해이해진 복무 기강으로 인천공항 운영에 차질이 빚어졌다”며, 자회사에 대한 정부와 인천공항공사의 철저한 관리 감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752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