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내외뉴스통신] 오현미 기자

조선대학교가 계명대학교와 8일 시대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공동 성장과 발전을 위해 상호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혁신 정책 공유 및 확산 ▲핵심역량 기반 교육과정, 교수-학습 정보 상호 교환 ▲정부 재정지원사업 추진 전략 및 성과 공유 ▲교수-학생의 학술 공동연구 및 학술회의 공동 개최 ▲학생 참여 비교과 프로그램의 공동 설계 및 운영 ▲원격교육 관련 지식과 정보 교류 ▲시설물의 상호 이용 등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이행하기 위해 ‘달빛(달구벌-빛고을) 미래 교육 워크숍’을 정기적으로 개최함으로써 대학의 교육정책, 교육과정, 교육성과 등을 공유하고, 이와 함께 다양한 학생 중심의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계획, 운영하기로 했다.

민영돈 조선대학교 총장은 “학문 및 교육정책의 측면에서 뚜렷한 특성을 가진 계명대학교와 협력하여 교육성과 공유 및 상호자문을 통해 대학별 강점을 극대화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 신일희 계명대학교 총장은 “영호남의 대표적인 두 사립대학이 힘을 합쳐 나가면 지방대학의 위기를 극복하고 교육혁신을 선도하는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확립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myhy329@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809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