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전국 직업계고 대상 UCC 공모전 대상 포함 7개 수상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제4회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포털 HIFIVE UCC 공모전’에서 경북의 직업계고 학생들이 각종 시상을 휩쓸었다.  

공모전 선정은 하이파이브 방문자 온라인 투표 40%와 심사위원회 평가 60%를 평가 합산해 18개 작품 중 경북교육청은 총 7작품이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포항제철공업고등학교는 ‘고등취업’이라는 주제로 대상을 수상했으며,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는 ‘마이스터 1등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최우수상, ‘마이스터 X파일’이라는 주제로 우수상, 봉화 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는 ‘우리가 바로 산림의 미래’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울진 한국원자력마이스터고등학교 ‘중학교 3학년들을 홀리는 광고’ 경주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 ‘우리가 그리는 미래’, 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 ‘향해실로 flex 해버렸지 뭐야!’가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576개 직업계고를 대상으로 ‘빛나는 미래를 위해 정진하는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이라는 주제로 학교생활, 실습현장 등 다양한 중등직업교육 현장을 표현하도록 했다.

또한 직업계고 학생들과 교직원 중심 학교별 대항으로써 학생들의 창의성과 학교 구성원의 협업능력을 요구하고, 직업계고 인식 전환과 고졸 취업문화를 확산시키데 그 의의가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공모전 결과를 통해 경북 직업계고 학생들의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창의성·협업·융합능력을 확인했다”며“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의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882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