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마켓’ 누리집(https://k-mas.org) 공개, 라이브커머스, 온라인몰 기획전, 경품 이벤트 등 행사와 상품할인 정보 담겨
크리스마스 마켓 참여 희망업체의 자유로운 행사 및 홍보를 위한 ‘참여장터’ 게시판 마련

[서울=내외뉴스통신] 박효진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올해 연말 ‘Merry K-MAS 라이브 마켓’ 관련 온라인 허브 채널을 연다.

중기부는 ‘Merry K-MAS 라이브 마켓’ 관련 온라인 행사와 할인정보 등의 종합적인 안내를 위해 ‘크리스마스 마켓’ 행사 누리집을 12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누리집(http://k-mas.org)은 메인화면, 라이브커머스, 기획전, 이벤트, 참여장터 등 총 5개 영역으로 구성돼 있다.

우선 메인화면은 행사 정보와 함께 캠페인 관련 영상을 공유하고, 인스타그램 참여한 정보를 게시한다.

라이브커머스 부분에서는 크리스마스 마켓 기간 동안의 전체 편성표가 공개돼 있으며 ‘가치삽시다 플랫폼’과 네이버, 카카오, 위메프, 11번가, 티몬, 롯데, 그립 등 민간 협업 플랫폼에 방영되는 라이브커머스를 볼 수 있으며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기획전 부분에서는 ‘가치삽시다 플랫폼’ 및 쿠팡, 위메프, 지마켓 등 18개 민간 온라인몰의 할인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사이트 기획전과 연결돼 있어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부분에서는 ‘Merry K-MAS 라이브 마켓’의 홍보모델인 아역배우 김준이 참여한 바이럴 영상을 볼 수 있다. 

또한, ‘Merry K-MAS 라이브 마켓’에 자발적인 참여를 원하는 중소·소상공인 제품의 할인 정보와 점포 홍보글 등을 남길 수 있는 ‘참여장터’도 마련돼 있다. 

참여장터에는 중소·소상공인이면 누구나 회원가입 없이 업체명, 할인품목 등을 작성하면 자유롭게 홍보할 수 있으며 소비자는 다양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중기부 박영선 장관은 “‘Merry K-MAS 라이브 마켓’ 누리집은 행사의 전반적인 내용을 안내하고 국민이 행사에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하는 허브 채널”이라고 하면서, “올해 크리스마스 마켓이 순조롭게 진행돼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분들의 디지털 전환에 큰 도움과 희망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ys20930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904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