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이성원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마이크 펜스 부통령을 비롯한 미국 백악관 관리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을 예정이라고 외신이 보도했다.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에 따르면 백악관 핵심 인사들과 3개 정부 부처 관리들이 정부의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한 계획의 하나로 향후 10일 이내에 백신을 접종할 것이라고 전했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의 접종 여부는 이미 코로나19에 감염됐다가 회복됐다는 점에서 명확하지 않다.

존 울리엇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행정부와 의회, 사법부 고위 관리들도 대유행이나 재앙적인 비상사태 시 정부의 지속적 운영을 위한 규약에 따라 접종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미국 국민은 공중보건 전문가와 국가안보 지도부 조언에 따라 정부 고위관리와 마찬가지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백신을 맞는다고 확신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미국 보건당국은 이르면 14일(현지시간)부터 시작되는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의 우선 접종대상은 의료인과 노인 같은 고위험군에 국한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당선인 등 인수위 관계자들에게 백신이 제공될지도 불투명하다고 외신은 전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941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