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미세먼지가 심할수록 코로나19 치명률 또한 높아진다는 연구가 발표되면서 청정한 공기의 주거환경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홍석호 강원대 의학전문대학원 내과학교실 교수를 비롯한 6명의 연구진은 인간의 줄기세포와 같은 구조를 지닌 3차원 폐 세포 모형에 초미세먼지를 노출시킨 후 나타나는 변화를 분석했다. 그 결과 코로나19를 악화시키는 염증 반응이 증가했고, 폐가 딱딱하게 굳는 증상인 섬유화 진행 가능성도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는 초미세먼지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몸 안으로 들어가게 하는 역할을 하는 수용체를 많이 만들어내면서 생기는 반응으로 분석되고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초미세먼지 방어를 위해 공기 청정 시스템을 갖추거나 자연스러운 미세먼지 저감이 가능한 녹색 주거지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건설사들 역시 입주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공기 청정 시스템 도입과 미세먼지 저감효과가 있는 수종을 조경에 포함하는 등 조치에 나서고 있는 양상이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6월, 서울 노원구 상계동 일대에 공급된 ‘계룡 한라비발디 더 센트럴’은 최고 52.32대 1의 우수한 청약 성적으로 전타입 1순위 마감했다. 단지의 경우 실내 모든 공간에서 미세먼지를 케어하고 실시간 실내 공기질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공기 청정 환기 시스템을 갖춰 분양 당시 많은 이들의 관심을 샀다.

또한 경기 화성시 남양뉴타운에서 분양된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도 지난 10월 진행된 무순위 청약에서 잔여 48세대 모집에 2972명이 몰리면서 평균 61.9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단기간에 100% 계약을 완료했다. 이 단지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적용돼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금산에서도 미세먼지 저감 아파트가 분양된다. e편한세상 금산 프라임포레는 지하 1층 ~ 지상 15~20층의 아파트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59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별로는 전용 59㎡ 223가구, 74㎡ 176가구, 84㎡ 198가구 등으로 구성되며, 전 가구가 높은 소비자 선호도를 자랑하는 전용 85㎡ 이하 중소형 단지로 지어진다. 금산에 들어서는 두번째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로 지난 2월 분양된 ‘e편한세상 금산 센터하임’(461가구)과 더불어 금산내 e편한세상 브랜드 타운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특히 e편한세상만의 첨단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적용될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실제로 청정구역으로 여겨졌던 충청권이 미세먼지에 점령 당하면서 수도권은 물론 지방권역에서도 신규 분양단지에 미세먼지 관련 솔루션 도입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실내에는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이 적용돼 실내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환기와 공기청정 시스템이 자동으로 가동, 24시간 깨끗한 공기질을 유지한다.

e편한세상 금산 프라임포레에는 금산 아파트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할 신주거 플랫폼 적용으로 입주민 라이프스타일 니즈에 따라 최적화된 e편한세상 브랜드 고유의 맞춤형 공간설계가 제공된다. 내부 구조변경이 자유롭고, 수납효율을 극대화해 예비 입주자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전용 59㎡와 74㎡ 타입에는 4Bay 평면설계가 도입될 예정이다.

1군 브랜드 아파트에 걸맞는 고급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게 조성된다.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으로 구성된 스포츠 센터 및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 생활에 필수적인 커뮤니티 시설 도입이 예정돼 있다.

e편한세상 금산 프라임포레는 풍부한 녹색조망이 가능한 천혜의 자연환경도 갖췄다. 단지 앞 금산천에 형성되는 산책로와 단지 인근에 들어서는 소규모 근린공원 등 여가 공간도 충분하게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 남측으로는 진악산 조망 및 일조권을 누릴 수 있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사통팔달 광역 도로망 역시 누릴 수 있다. 단지 앞을 지나는 진악로를 통해 통영-대전고속도로 금산IC 접근이 용이하다. 이밖에도 전남 완도에서 출발해 금산군까지 이어지는 13번 국도, 경남 거창군에서 파주까지 뻗어있는 37번 국도가 가깝고, 충남 서천에서 출발해 경북 경주시로 향하는 68번 지방도 진입이 자유로워 전국 주요 지역 이동이 편리하다. 금산 시외버스터미널까지 대중교통으로 20분 이내, 자가용으로 10분 대 이동이 가능하다.

 

*이 기사는 외부 제휴 콘텐츠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955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