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코로나19의 장기확산 여파로 커피전문점 업계가 전체적으로 침체기에 들어 갔다. 이제 대부분의 커피매장에서는 포장과 배달만 가능해진 상황으로, 매출 향상을 위해 새로운 돌파구 마련이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불황을 타개하기 위한 업계의 다양한 시도가 눈에 띈다.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셀렉토커피는 코로나19로 인한 가맹점 매출 하락을 방어하기 위해, 디저트 & 베이커리 라인을 강화해 새로운 매출 통로를 마련했다.

셀렉토커피는 앞서 지난 11월에 이미 달콤한 허니브레드에 베리를 듬뿍 얹은 상큼한 베리브레드와, 진한 달콤함을 가득 느낄 수 있는 초코 브레드 2종을 출시했다. 

이어 12월에는 커피와 찰떡궁합인 케이크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 여성 소비자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다크 쇼콜라 케이크 △바스크 치즈 케이크 △밀크 롤케이크 △당근 케이크 등이다.

다크 쇼콜라 케이크는 폰테라 버터와 다크 초콜릿이 듬뿍 들어가 꾸덕하고 진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그 자체만으로도 완벽한 단맛을 제공하지만, 취향에 따라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함께하면 더욱 만족스러운 식감을 누릴 수 있다.

바스크 치즈 케이크는 SNS를 중심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트렌디한 메뉴로, 까망베르 치즈와 유당0%, 편안한 락토프리 우유를 사용해 유제품에 민감한 소비자들도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출시됐다. 

밀크 롤케이크는 동물성 생크림이 가득 들어있어 부드럽고 깊은 고소함을 느낄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디저트다. 개인 별 맞춤 커피나 디카페인 콜드브루와 함께하기 좋은 메뉴다.

당근케이크는 시나몬의 풍미와 크림치즈의 조화, 호두 토핑이 듬뿍 들어있고 입안 가득 당근 향이 퍼지는 맛으로 매우 세련된 디저트 케이크로 손꼽힌다.

셀렉토커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케이크 4종은 모두 매일유업의 유제품으로 제조되어, 높은 퀄리티와 풍성한 맛으로 자신 있게 추천한다”라며, “거리 두기 단계 상향으로 침체된 분위기 속에서도 연말 홈파티에 제격인 케이크 4종을 다채롭게 준비했으니 안전하게 테이크아웃과 배달로 달콤한 디저트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973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