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

현대엔지니어링과 오산시는 15일 경기 오산시 오산시청에서 ‘오산 운암뜰 스마트시티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산 운암뜰 복합단지 조성사업은 오산시청 동측 일원 농경지에 지식산업시설 용지와 공동주택, 근린생활시설용지, 복합시설 용지 등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경부고속도로를 인접한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춰 수도권 남부의 핵심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해 7월 민간사업자 공모를 거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11월 사업 협약을 체결하는 등 본격적인 사업 절차를 밟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과 오산시는 지속 가능한 도시 성장전략 마련을 위해 이 단지를 스마트시티로 개발하는 협의를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스마트교육, 스마트 모빌리티, 디지털트윈 중심의 마스터플랜을 구축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오산시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반으로 오산 운암뜰 스마트시티가 민간제안형 스마트시티의 모범사례로 꼽힐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라며 “스마트시티 분야에서 지속적인 사업기회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김창학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와 곽상욱 오산시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989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