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내외뉴스통신] 김해성 기자

시흥소방서(서장 길영관)는 16일 겨울철 화재예방과 민․관 안전소통 강화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소방안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소방안전협의회는 시흥시 안전인프라 관련부서,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가스안전공사 등의 공공기관과 시흥시에 지부를 두고 있는 외식업, 유흥주점, 노래방, PC방, 휴게음식점, 공인중개사협회의 임원이 참여해 PC와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온택트(ONline-conTACT) 회의로 실시됐다.

회의는 화재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맞아 민․관 협업을 통한 안전인프라 강화 방안을 논의했으며 주요내용으로 ▲ 재난취약계층 소방안전돌봄서비스 ▲ 공사현장 합동점검 ▲ 산업단지 내 외국인 근로자 안전교육 ▲ 다중이용시설 안전관리 강화 방안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회의에 참석한 각 기관의 리더는 겨울철 기간 동안 소관 업무에 대한 안전관리를 더욱 강화하고 소속 회원에게 동참을 유도해 화재 없는 시흥시 만들기에 노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임은택 재난예방과장은 “안전은 어느 하나의 기관이 아닌 하나 하나의 주체들이 모여 이룩할 수 있는 것으로, 겨울철 기간 동안 협력을 강화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겨울철 화재피해 저감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458751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063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