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대책 회의 개최
전찬걸 군수 “정확한 정보 전달... 방역 철저”

[울진=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 울진군에서 17일 4번 확진자가 발생했다. 

울진군 4번 확진자는 발열등의 증상이 있어 지난 15일 울진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한 후 자가격리 중이었으며, 검사 후 재검 판정을 받아 17일 최종 확진판정을 받았다. 

즉각 대응에 나선 울진군은 오후 1시 전찬걸 군수 주재로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대책 회의를 개최, 발생경위 파악 및 향후 조치사항을 논의했다. 

17일 오후 1시 현재 확진자의 가족 1인은 검체 의뢰 중이고, 증상이 발현되기 전인 지난 8일부터 이동경로 및 접촉자에 대한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긴급 대책회의에서는 현재 검체를 완료하고 결과 통지를 기다리고 있는 부산확진자의 접촉자 및 포항확진자의 접촉자 관련 사항도 논의 됐다.

울진군은 역학조사를 통해 신속하게 확진자의 동선과 전파가능 경로를 파악해 군민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공개가 가능한 범위 내에서 알릴 계획이다.

전찬걸 군수는“확진자 발생으로 인해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동선 파악을 신속하게 진행하도록 하고 방문시설 소독도 철저히 실시해 주기를 바란다”며 “지금 상황에서는 마스크 쓰기 등 방역수칙 준수와 허위 뉴스나 정보로 불안감이 높아지지 않도록 정확한 정보가 전달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4번 확진자의 접촉자 검사결과와 부산시 확진자의 접촉자 및 포항시 확진자의 접촉자 검사결과는 17일 오후 10시쯤 나올 예정이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081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