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정혜민 기자

기상청은 12월 24일부터 12월 26일까지의 전망을 통해 25일 아침 기온은 낮아 춥겠다고 예보했다.  오늘 낮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오르지 못해 내일 아침 기온은 오늘(-4~6도)보다 3~8도 떨어져 일부 해안지역을 제외한 전국이 영하권에 들겠고, 특히, 중부지방은 -5도 내외로 떨어지겠으며,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기상청 예보 전문>

* 서울 25일 아침최저기온 -5도, 바람 2~3m/s, 체감온도 -10~-8도 예상

- 오늘(24일) 낮 최고기온은 2~13도가 되겠습니다.
- 내일(25일) 아침 최저기온은 -11~2도, 낮 최고기온은 1~8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6일) 아침 최저기온은 -7~1도, 낮 최고기온은 5~10도가 되겠습니다.

(아침 기상 전망)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고, 중부지방에는 곳에 따라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한편,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경기동부와 강원영서, 충북북부에는 오늘(24일) 새벽(06시)까지 5mm 미만의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기온이 낮은 강원산지에는 눈으로 내리면서 1cm 내외로 쌓이는 곳이 있겠고, 비 또는 눈이 내린 지역에서는 지표면 온도가 낮아 내린 눈이나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보행자 안전과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날씨 전망 >
(하늘상태) 오늘(24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아침에 중부지방부터 맑아져 낮부터는 충남서해안과 전라도를 제외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내일(25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서해안과 전라도는 흐린 후 오후부터 맑아지겠습니다. 모레(26일)는 중부지방은 구름많겠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강수) 오늘(24일) 밤(21시)부터 내일(25일) 아침(09시) 사이에 충남과 전라도, 경남서부내륙에는 서해상에서 해기차에 의해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전남서해안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충북과 충남북부, 일부 경북내륙에도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해기차: 대기 하층(약 1.5km 상공)과 해수면과의 온도차로, 차이가 클수록 구름대가 발달함.

* 예상 적설(오늘(24일) 밤(21시)부터 내일(25일) 아침(09시) 사이) / 예상 강수량
- 전라도, 제주도산지, 충남(북부내륙 제외, 25일 새벽), 울릉도.독도(25일 낮): 1~3cm, 경남서부내륙(25일 새벽): 1cm 미만 / 5mm 미만

< 유의 사항 >
(대기 건조)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상해안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경상도에도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특히, 내일(25일)까지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경북동해안은 매우 강한 바람이, 그 밖의 경상해안에도 강한 바람이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강풍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경북동해안에는 오늘까지 바람이 평균풍속 35~60km/h(10~16m/s), 최대순간풍속 90km/h(25m/s) 내외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서해안지역에도 오늘 오후부터 내일까지 바람이 30~45km/h(8~12m/s)로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특히, 강풍특보가 발효 중인 지역에서는 높은 고가도로나, 터널의 입.출구간에 풍속변화가 크게 달라질 수 있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상)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동해중부전해상과 동해남부북쪽먼바다, 경북앞바다에는 바람이 35~65km/h(10~18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고, 오늘 밤부터는 동해남부남쪽먼바다와 제주도남쪽먼바다에도 바람이 매우 강해지고, 물결이 높아져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기압계 현황 >
- 오늘(24일)은 중국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고, 내일(25일)은 중국 산둥반도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모레(26일) 남부지방은 서해상에서 남부지방으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고, 중부지방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286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