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모션' 온라인 결제 서비스 시행
KB국민카드, 'K-모션' 온라인 결제 서비스 시행
  • 내외뉴스통신
  • 승인 2013.1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카드는 "K-모션"의 QR코드와 결제코드를 이용해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한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별도의 카드 발급 없이 간단한 앱 설치로 오프라인 가맹점은 물론 PC나 스마트폰 등을 통한 온라인 가맹점 이용 시에도 편리한 카드 결제가 가능해졌다.

"K-모션"의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은 온라인 쇼핑몰 결제창에서 결제 방법(안전결제 또는 K-모션) 선택 → "K-모션" 앱 실행 → QR코드 스캔 또는 결제코드 숫자 7자리 입력 → 결제비밀번호 입력의 과정을 거치면 된다.

'온라인 결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은 그루폰, NH바로바로 이며, 11월 중 KB국민카드 포인트리몰과 오늘#, 롯데닷컴으로 확대 예정이다. 또한 대형 인터넷 쇼핑몰, 오픈 마켓을 중심으로 사용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기존 "K-모션" 이용자는 앱 업그레이드 후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의 경우 11월 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KB국민카드는 모바일 쇼핑몰 결제 시 사용하던 모바일 안전결제(mIPS)도 "K-모션" 브랜드로 통합했다. 이에 따라 "K-모션"에서 모바일 안전결제를 바로 호출해 이용할 수 있게 되는 등 모바일 환경에서의 결제 편의성과 선택의 폭을 크게 넓혔다.

또한 KB국민카드는 연말까지 "K-모션"과 모바일 전자지갑 "KB 와이즈 월렛"의 기능 통합을 통해 결제 기능과 다양한 카드 혜택 정보가 결합된 '스마트 통합결제 서비스'도 선 보일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온라인 결제 서비스 시행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모바일 결제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바일 결제 분야 선도 카드사의 위상을 강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내외뉴스통신 = 박정묵 기자)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