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분의 1 확률... 유전자형 일치

[영덕=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 영덕군의 심정훈 주무관이 생면부지 환자를 위해 자신의 조혈모세포를 기증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심 주무관은 지난 2009년 백혈병 등 혈액질환 환자들에게 필요한 조혈모세포를 기증하기로 결심하고 기증 희망 관련 기관에 기증 희망자로 등록 했다. 

그러던 중 지난 5월 조직적합성항원(HLA)의 유전형질이 일치하는 환자가 있다는 연락을 받고 주저 하지 않고 기증했다. 

조혈모세포를 기증하기 위해서는 기증자와 환자의 조직적합성항원(HLA) 유전자형이 일치해야 하는데, 일치확률이 2만분의 1(0.005%) 확률에 불과하다.

기증을 결심한 심씨는 먼저 가족에게 알려 기증 결심을 알렸으며, 반대하는 가족을 설득해 기증하는 날까지 건강관리에 전념했다. 

기증을 앞두고 촉진제 주사를 맞은 심씨는 졸음이 몰려오고, 허리통증, 두통 등 말로 표현하기 힘든 피로감을 느꼈다고 한다. 이후 지난달 5시간에 걸친 조혈모세포 채취를 끝으로 기증을 마무리 했다.

심정훈 주무관은 “외부에 알려지길 바라지 않지만 저를 통해 앞으로 기증자가 더 늘어나길 바라는 마음이다”며 “제 조혈모세포가 한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330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