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나주영 기자

2020년의 마지막이 다가오면서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배당락일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배당락일은 배당을 지급하기로 공시할 때 명시되는 날짜로배당락일에 주식을 매입하는 투자자는 배당금을 받을 수 없으며, 배당락일에 주식을 보유하는 투자자는 배당금을 받는다.

연말 배당을 받기 위해서는 올해 주주명부에 등재 되어야 하고, 배당락일 하루 전까지 주식을 매수해야 한다.

올해 12월 결산법인 배당락일은 오는 29일로 28일까지 주식을 매수해야 12월 말 결산 상장법인의 배당을 받을 수 있다.

연말 휴장일은 31일이며 이날은 결제일에서도 제외된다. 다만 장외파생상품의 중앙청산소(CCP) 청산은 연말 휴장일 없이 정상 운영한다.

내년 주식시장과 파생상품시장 정규시장은 1월 4일 오전 10시에 개장한다. 종료 시각은 현행과 동일하다.

기초자산조기인수도부거래(미국달러선물), 미국달러플렉스선물 등 일부 파생상품시장은 오전 10시 10분에 열린다.

장외파생상품 CCP 청산, 유럽 파생상품거래소 유렉스(EUREX)에 상장된 선물·옵션, 돈육선물시장, 석유시장, 배출권 시장 등은 현행과 동일한 시간에 열린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356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