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산 파급력 큰 다중이용시설 대상 이동선별검사

[남악=내외뉴스통신] 대성수 기자

전라남도는 28일부터 감염 취약시설에 대한 코로나19 선제검사를 위해 ‘찾아가는 이동선별검사 버스’를 운영한다.

전라남도는 그동안 요양병원이나 요양원 등 감염 취약시설을 중심으로 코로나19를 선제적으로 검사하는 한편 목포와 순천에는 임시선별검사소를 설치해 증상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무료로 검사를 받도록 해왔다.

하지만 이 같은 조치에도 불구하고 한 명이라도 감염되면 파급력이 큰 물류센터나 대형마트, 대중교통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은 교대근무 등의 이유로 검사를 받는 데 어려움이 있었으며, 외국인 밀집 지역도 마찬가지였다.

이에 따라 전라남도는 ‘찾아가는 이동 선별검사 버스’를 마련해 이들을 대상으로 기존 선별진료소와 동일하게 증상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했으며, 이번 대책으로 코로나19 검사가 간편해지고 접근성도 향상돼 감염자를 더욱 촘촘히 걸러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영구 전라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취약시설에 대한 선제적인 검사를 통해 최근 2건의 양성 환자를 찾아냈다”며 “대중교통 종사자와 물류센터․대형마트 근무자 등 감염의 우려가 높지만 코로나19 검사를 받기 어려웠던 도민들은 이번 이동 선별검사 버스를 이용한 선제검사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전남도는 28일 광양을 시작으로 2주간 이동선별검사 버스를 운영해 효과가 나타나면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news828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363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