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대한민국인권대상·글로벌리더 대상 시상식 개최

[내외뉴스통신] 이희선 기자

한국인권신문이 창립 8주년 기념으로 ‘제4회 대한민국인권대상·글로벌리더 대상 시상식’을 29일 오후 2시 서울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 개최된 대한민국인권대상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구현하고 사회전문 분야에서 자유, 정의, 인권향상과 권익보호, 민주적 기본질서 확립에 공헌 등의 활동 중인 인물들을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모든 개인의 기본적인 인권 보호 및 향상을 고취하고 귀감이 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날 시상식 대회사에서 한국인권신문사의 백승렬 대표는 “상호존중이 인권을 실현하는 밑바탕이다. 내 인권이 소중하면 타인의 인권도 소중하다”며, “사회가 다원화된 인권을 수렴 통합하기 위해서는 사회의 각 영역들이 배타성의 오류에 빠져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상호존중이 공동체 인권이 살아 숨 쉬게 하는 원리”라며, “유·무형적으로 소외받는 계층에 편견을 뛰어 넘어 관심과 배려를 가질 때 우리의 인권도 존중되어진다”고 말했다.

이어 진행된 본 시상식에서는 장태환 경기도의회 의원이 ‘제4회 한국인권대상’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리고 대한민국인권대상 내에 인성교육·인권신장 부문에는 한국공연문화예술원 서수옥 이사장, 사랑·나눔실천 부문에는 남예종 융·복합 최고위과정 장영애 학생회장, 보건복지 부문에는 전혜숙 국회의원, 공약실천 부문에는 김승남 국회의원,인권지킴이 부문에는 소설가 전정희가 각각 상을 수상했다.

또한 공약서비스 부문은 서영교 국회의원, 경찰인권신장 부문 권기선 전 부산지방경찰청 청장, 사회나눔봉사 부문 권혁중 문화체육관광정책 연구소 대표, 재능기부 나눔 부문신효선 의학박사, 육아복지신장부문 에프티엔씨 황영오 대표이사, 교육(인재양성)부문 양승희 전 국민대학교 교수가 상을 수상했다.

이어 ‘대한민국 글로벌 리더대상’에서는 차광문 ㈜하이웨이 글로벌 차광문 회장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글로벌 리더 대상 각 부문별로 사회교육공헌 부문에 경기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엄길청 원장, 사회복지 부문 구본호 동대문 문화재단 대표, 국위선양 부문 최다형 스페이스 오브 대표, 나눔·기부문화 확산 부문 성동구 주민자치 노경희 위원장, 노인건강증진 부문에 권영채 시니어 만능엔터테이너, 교육·봉사공로 부문 장윤선 아트 디렉터, 사회공헌(나눔) 부문 이진형 크리에이터 교수, 나눔·문화교육 부문 고려대학교 한국학연구소 강누리 상임 연구원이 각 부문별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421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