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 오는 2021년 1월 13일까지 모집
성동구민 누구나 신청 가능.. 성동구청 홈페이지 및 우편·이메일 등 접수 가능

[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제4기 성동구 주민참여예산위원의 임기가 내년 2월 말 만료됨에 따라 원활한 위원회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오는 2021년 1월 13일까지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 34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도란 예산편성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증대하고 참여민주주의를 활성화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로, 지역현안 해결과 구정발전에 관계된 각종 사업을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예산편성 등 예산과정에 반영하는 제도이다.

주민참여예산위원은 이러한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과정에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참여예산 사업 발굴 및 심의·조정, 주민참여예산제 평가 및 개선방안 마련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

이번 모집 인원은 성동구 주민참여예산위원 35명 중 연임위원 1명을 제외한 동지역회의 추천 16명, 공개모집 18명으로 총 34명이다. 다양한 주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연령, 성별, 거주지 등을 고려해 선발할 예정이다.

성동구 주민 또는 생활권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성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성동구청 기획예산과 및 동 주민센터 방문접수, 우편·팩스·이메일을 통한 접수가 가능하다. 신청서 서식 및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청 홈페이지 또는 기획예산과(02-2286-5172)에 문의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우리 구 살림살이를 투명하고 민주적으로 운영하는 데 앞장서 주실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을 새롭게 모집하고자 한다”며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제안과 정책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447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