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동구청장 선거 낙선 직후 제기된 각종 의혹 우려

[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선임기자

국민의힘 인천시당은 31일 조택상 위원장의 인천균형발전정무부시장 임용 계획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는 논평을 냈다.

국민의힘 인천시당은 인천시가 박인서 정무부시장 후임으로 내정한 조택상 더불어민주당 중구·강화·옹진군 지역위원장은 2014년 동구청장 선거 낙선 이후부터 지금까지 각종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국민의 힘은 조 위원장이 2014년 동구청장 선거 낙선 직후 설립한 회사가 전 직장인 현대제철로부터 특혜를 받아 철강제품 상·하차 하는 알짜배기 협력회사를 설립·운영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며, 업력도 없는 자본금 5백만원짜리 신생회사가 대기업의 협력사로 등록되는 것은 참으로 이례적이라고 했다.

이 회사는 직원이 안전사고로 사망하자 법인은 해산됐다. 이후 조 위원장의 30년 지기이자 후원회장이 새로운 법인을 내고 그 업무를 이어받고 조 위원장은 사외이사를 조 후보의 아내는 사내이사, 감사는 조 후보의 친형이 맡은 것으로 확인됐다는 지난 4월의 언론보도가 있었다며, 이러한 정황으로 미루어 조 위원장이 실질적인 오너(owner)라는 소문과 함께 법인 세탁을 했다는 의혹을 받을 만 하다고 했다.

또한, 그 회사 대표이사가 지난 총선을 전후해 직원들에게 조 위원장에 대한 후원금 기부를 강요했다는 언론보도가 있었다며, 숨은 오너로 있으면서 회사 직원들에게 후원금을 강요하게 했다는 것이 사실이라면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조 위원장이 내정됐다는 자리는 인천의 균형발전을 위해 굵직굵직한 도시계획사업을 추진하는 사령탑"이라며, "그런 중요한 자리에 이런저런 의혹이 뒤따르는 인사는 적절치 않으며, 언론에 보도된 것처럼 그를 그 자리에 내정했다면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507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