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알고싶다
그것이알고싶다

[서울=내외뉴스통신] 나주영 기자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지난해 전 국민을 공분케 했던 '16개월 입양아 살해 사건'을 다룸과 함께 '정인아 미안해' 실검 챌린지를 독려했다.

대한아동학대방비협회와 제작진 측은 "피해 아동을 함께 추모하는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를 제안드린다"며 "챌린지에 참여하신 분들의 인증사진으로 피해 아동을 추모하는 영상을 제작해 방송에 담을 예정이다"라고 공지했다.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며 네티즌들은 '정인아 미안해'를 주요포털에서 검색하며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올리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매주 토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영된다.

2020년 10월13일, 생후 16개월의 아이가 세 번의 심정지 끝에 응급실에서 숨을 거뒀다. 응급실 의료진이 보기에도 당시 아이의 상태는 처참했다고. 또래에 비해 왜소한 데다 온몸이 멍투성이였고, 찢어진 장기에서 발생한 출혈로 인해 복부 전체가 피로 가득 차 있었다.

생후 7개월 무렵 양부모에게 입양된 정인 양은 입양 271일 만에 하늘로 떠났다.

의료진은 아이의 몸에 드러난 손상의 흔적들을 단순 사고가 아닌 아동학대라고 판단했다. 현장에 있던 양모 장씨를 경찰에 신고했다. 현재 장씨는 구속기소 된 상태다.

부검감정서에 따르면 사인은 외력에 의한 복부 손상이다. 강한 외력으로 인해 췌장도 절단된 상태였다.

양모인 장씨는 단순한 사고였을 뿐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장씨의 말에 따르면 아이가 말을 듣지 않아 홧김에 흔들다 자신의 가슴 수술로 인한 통증 때문에 정인 양을 떨어뜨렸다고 말했다.

'그알' 측은 제보자들의 증언이 쌓일수록 충격적인 학대의 정황이 윤곽을 드러냈다고 전했다. 장씨 부부는 정인 양이 사망하기 전날, 어린이집 측으로부터 아이의 심각한 몸 상태를 전해 듣고도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았다.

특히 5, 6, 9월에 걸쳐 무려 세 번의 아동학대 신고가 있었지만 실제적인 조치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알려져 안타까움과 분노를 사고 있다. 수사가 이뤄지거나 정인 양이 양부모로부터 분리되는 일도 없었다.

검찰은 현재 양모 장씨를 '살인'이 아닌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기소했다. 정인 양의 죽음이 고의가 아니라 실수라는게 장씨의 주장이다.

nana@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514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