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방침에 따라 다시 연장 시행 결정

[=내외뉴스통신] 정재학 기자 

부산 풍경
부산 풍경


 


부산시가 반드시 코로나 확산세를 차단할 수 있도록 총력 대응에 들어간다. 

부산시는 정부의 수도권 및 비수도권 거리두기 2주 연장 방침에 따라오는 3일 종료되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오는 17일까지 연장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추가적인 확진자 증가 추세를 최대한 억제하고 연말연시 특별방역 대책의 강력한 시행으로 확실한 증가세 반전을 위해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2주간 연장한다. 

또한 지난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의 핵심 조치들을 연장 적용하고 일부 수칙을 추가 보완해 시행할 계획으로 이는 정부의 방침에 따라 전국이 공통으로 시행한다. 

연장되는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 조치에는 전국에 대해 5명부터 사적 행사 및 모임 금지, 리조트·호텔·게스트하우스·농어촌 민박 등 숙박시설은 객실 수의 2/3 이내로 예약제한, 객실 내 정원 초과 인원 수용 금지, 모임·파티 장소로 빈번하게 활용되는 ‘파티룸’은 집합 금지, 정규 예배·미사·법회·시일식 등은 비대면으로 하며 종교시설 주관의 모임·식사 금지, 백화점·대형마트에 발열체크, 시식·시음·견본품 사용 금지, 집객 행사 금지, 이용객 휴식공간 이용 금지 등 의무화가 포함된다. 

일부 추가 보완되는 수칙으로 실외 타석과 실내 대기석을 융합한 형태의 밀폐형 야외 스크린골프장은 실내 스크린골프장과 동일하게 집합 금지를 수도권 및 부산에서 시행한다. 겨울 스포츠시설 운영은 허용하되, 인원 제한을 강화하고 야간 운영 금지, 스키장 내 부대시설 집합 금지 및 취식 금지, 비수도권에서도 아파트 내 편의시설 및 주민센터의 문화·교육 강좌 운영 중단 등이 시행된다. 

아울러, 기존 부산시에서만 시행해오던 방역조치들도 계속 시행되는데, 관악기·노래 등 비말 발생 가능성 높은 교습의 금지, 사우나·한증막·찜질시설 운영 금지, 전자출입 명부 설치와 이용 의무화, 흡연구역 1인 사용 의무화, 21시 이후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 매장 내 음식 섭취 금지하나 포장·배달만 허용, 매장 내 취식 장소 및 야외테이블 제공 금지, 포장마차는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 음식 섭취 금지하나 포장·배달만 허용 등이 해당한다. 

한편 기존 PC방의 미성년자 출입 금지 조치는 전국에서 부산시만 시행해오던 조치로 방학 시즌의 시작으로 학교 내 전파 위험이 감소한 만큼 형평성을 고려해 이번 조치에서는 제외한다. 

시는 정부와 함께 2주간 5명 이상 모임 금지 등 조치를 강력하게 추진해 최대한 상황을 안정화하고 확실하게 감 염세를 차단할 계획이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1월이 마지막이란 각오로 반드시 확산세를 차단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hak0414@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516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