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내외뉴스통신] 박재국 기자

가평군(군수 김성기)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겨울방학기간 동안 다양한 독서진흥 프로그램을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군은 이를 통해 관내 군립도서관들이 비대면으로도 누구에게나 접근과 이용이 가능하게 장벽없는 지식문화 공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6일 4개소 군립도서관에 따르면 포스트 코로나시대 주민들의 교양 강좌와 여가 수요에 부응하고자 이달 중순부터 문화교육, 여가 콘텐츠 등 20여 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줌(zoom)과 밴드(band) 등 온라인을 통해 운영키로 했다.

먼저 독서정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고 있는 한석봉 도서관에서는 초등학생을 위한 ‘말랑말랑 동화책’, ‘교과연계 글쓰기’, ‘집에서 떠나는 역사·세계가 여행’이 개설된다.

이와 함께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겨울공방’과 클래식이 알고 싶은 저자인 안인모 피아니스트와 낭만시대 대표작곡가 5인의 음악연주와 강연이 이어지는 ‘집에서 떠나는 클래식 여행’은 코로나 블루로 지친 군민마음을 위로하게 된다.

조종도서관은 어린이 및 초동학생을 대상으로 한 ‘소복소복 그림책’외에 플로리스트 전문가와 함께하는 ‘그린겨울 책송이’,‘심신을 달래는 힐링공예’,‘2021 향기테라피’등이 열린다고 밝혔다.

설악도서관에서는 아동과 함께하는 ‘그램책 놀이터’, ‘꼬마요리사’, ‘슬기로운 집콕 가족놀이’, ‘유튜브 영상 제작’등이 운영된다.

청평도서관은 독서 감성과 표현력을 주재로 한 ‘책속 상상놀이터’, ‘창의코팅수업 1·2’, ‘펜 아트 드로잉’, ‘성인스피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색다름을 선사할 것이다.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내용과 회원 모집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평군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aplib.go.kr)의 문화행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알차고 유익한 양질의 프로그램이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진행되고 소정의 재료비가 있는 일부 프로그램을 제외하고는 수강료가 무료”라며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jaekook99@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643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