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사태 극복 등 의회 주요 현안에 솔선수범” 공로 인정받아

▲지방의정봉사상 (왼쪽부터)강병일 의장, 최성운 당대표 (사진제공=부천시의회)
▲지방의정봉사상 (왼쪽부터)강병일 의장, 최성운 당대표 (사진제공=부천시의회)

[부천=내외뉴스통신] 김해성 기자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원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조영훈)에서 주관한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전국 226개 기초의회 가운데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및 지방의정 발전에 이바지한 공이 큰 지방의회 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부천시의회는 최성운 의원(더불어민주당 대표)이 ‘2020년도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 수상자로 결정돼 7일 시의회 의장실에서 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최성운 의원은 부천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으로서 코로나19 사태 극복 등 의회 주요 현안에 대해 솔선수범하였으며, 직무를 수행하면서 적극적인 소통과 협의로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해 의회 운영을 안정적으로 이끌어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최성운 대표의원은 제8대 부천시의회 전반기 도시교통위원회 및 후반기 재정문화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대장신도시 개발에 대비한 교통대책, 영상문화산업단지 개발 추진 등 지역 현안 및 부천시 행정개선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최성운 대표의원은 “지방의정봉사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기도 하고 큰 책임감도 느낀다”며 “곁에서 도와주는 동료의원에도 감사드리며 남은 후반기 임기 동안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부천을 만들기 위해 시민의 삶을 살피는 의정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458751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671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