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내외뉴스통신] 김해성 기자 = 미국과 중국 등지에서 몰래 들여온 8억 원 상당의 마약이 인터넷 거래를 통해 의사와 현직 교사 등이 투약한 사실이 드러났다.

16일 경기도 부천원미경찰서에 따르면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국내 판매책 A(48)씨를 구속했다.

경찰은 또 A씨가 판매한 엑스터시, GHB(일명 '물뽕') 등을 사서 투약한 혐의로 의사 B(31)씨와 교사 C(48)씨 등 85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A씨는 지난해 8월부터 지난 3월까지 미국, 중국, 홍콩 등지에서 국제 특송 화물을 통해 보낸 엑스터시, GHB, 필로폰 등 향정신성의약품을 대량으로 밀반입해 국내에서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인터넷 카페에 판매 글을 올린 뒤 연락해 온 구매자와 스마트폰 채팅애플리케이션으로 접촉해 8억 원 상당의 마약을 판 것으로 조사됐다.

A씨로부터 마약을 구입해 투약한 이들 가운데에는 의사, 현직 교사, 골프강사, 대학생, 회사원 등도 있다.

한편, 경찰은 해외에서 A씨에게 마약을 공급한 판매총책을 조사하면서 국제 마약조직이 연계됐을 가능성을 두고 수사하고 있다.

458751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67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