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현우 기자 =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17일 "대한민국은 지금 심각한 위기다. 상황이 그렇게 한가하지 않다. 대통령이 보여주기 식의 행보를 할게 아니라 직접 팔을 걷어 부치고 책임 있게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표는 이날 서울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위기경보 수준을 주의에서 심각으로 정직하게 높이고, 그 수준에 걸맞게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진두지휘하면서 모든 자원을 총동원해 메르스와 싸워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목숨을 잃은 희생자와 그 가족은 말할 것도 없고, 수천 명의 격리자들이 겪고 있는 피해, 환자들이 거쳐 갔던 병원들의 피해, 더 나아가 지역경제가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다"며 "농촌 지역은 가뭄까지 겹쳐서 이중, 삼중의 고통을 겪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메르스로 인한 경제적 피해에 대해 "문을 닫은 병원만이 아니다. 관광을 비롯한 서비스 업계와 영세자영업자, 농산물 판매에 이르기까지 지역경제가 모두 무너졌다. 맞춤형 추경과 가칭 메르스 특별법 등을 통한 특단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문재인 대표는 "엄중한 위기 앞에서 책임 있게 일하고 있는 박원순 시장을 깎아내리고 수사하겠다고 나선 정부와 여당의 태도는 개탄스럽기 짝이 없다"면서 "국민의 불안과 고통을 생각한다면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대통령과 정부여당의 책임 있는 자세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kploc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82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