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의 동생인 김여정 당 부부장이 노동당 8차 대회 기념 열병식과 관련해 우리 군을 강도높게 맹비난했다.(사진=YTN 뉴스 영상 캡처)
북한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의 동생인 김여정 당 부부장이 노동당 8차 대회 기념 열병식과 관련해 우리 군을 강도높게 맹비난했다.(사진=YTN 뉴스 영상 캡처)

[내외뉴스통신]이성원 기자

북한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의 동생인 김여정 당 부부장이 노동당 8차 대회 기념 열병식과 관련해 우리 군을 강도높게 맹비난했다.

김여정 부부장은 12일 담화를 발표하고 "남조선 합동참모본부가 지난 10일 심야에 북이 열병식을 개최한 정황을 포착했다거나, 정밀추적 중이라는 소리를 하는 것"은 "남한 당국이 품고 있는 적의적 시각에 대한 숨김없는 표현"이라며 이같이 밝혔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3일 보도했다.

김 부부장은 "남의 집 경축행사에 대해 군사기관이 나서서 '정황포착'이니, '정밀추적'이니 하는 표현을 써가며 적대적 경각심을 표출하는 것은 유독 남조선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해하기 힘든 기괴한 족속들", "특등 머저리들"이라고 비난했다. 

김여정은 이번 담화를 당 정치국 후보위원에서 당 중앙위 위원 명의로 발표했다. 이를 통해 김여정이 당 정치국 후보위원에서 당 중앙위 위원으로 내려앉안데 이어 당 직책도 종전 당 제1부부장에서 부부장으로 강등된 것이 확인됐다.

그러나 김여정 개인 명의의 대남 비난 담화가 발표됐다는 점에서 직위나 직책이 낮아지기는 했지만, 정치적 위상이나 역할은 그대로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858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