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사진=안철수 페이스북 페이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사진=안철수 페이스북 페이지)

[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최근 국민의힘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중심으로 한 후보 단일화 논의에 대해 비난을 이어가자 안 대표는 "비판이 향해야 할 곳은 제가 아니라 무도하고 폭압적인 문재인 정권”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안 대표는 14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야권에서 서로 간의 시기와 질투, 반목과 분열로 또다시 패배한다면 국민 앞에 얼굴을 들 수 없을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같이 말했다.
 
안 대표는 “대통령선거 출마를 접고 서울시장 보선 출마를 결심한 배경은 서울시장 선거에서 야권이 지면 정권 교체도 물 건너간다는 절박감 때문”이라며 “누가 단일후보가 되는지는 2차적인 문제",“단일화를 이루는 것 자체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단일후보 결정은 이 정권에 분노하는 서울시민들께서 하시면 된다"며 “시민이 원하고 시민이 결정하는 방식이라면 그 어떤 방식도 상관없다는 큰 원칙을 말했다”며 구체적인 단일화 방식을 내놓지 않고 있다는 지적에 반박하기도 했다.

안 대표는 "서울시장 선거에서 이기면 정권교체의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지만, 선거에서 지면 여당 30년 집권을 보장하는 철옹성이 완성될 것"이라고 우려하며 “저로 단일화하자고 주장하는 것이 아니다. 정권교체를 바라는 국민의 뜻에 따르자는 것”이라며 강조했다.

다만 안 대표는 최근 지속되고 있는 국민의힘의 네거티브 공세에 “근거 없는 비난을 한다”며 불편한 기색을 숨기지 않았다.

그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차분하게 진행돼야 할 단일화 논의가 전체 야권 지지층의 바람과는 반대로 가려하고 있다"며 "심지어 실제로는 저와 정치를 함께 하지도 않았고 저를 잘 알지 못하는 분들까지 나서서 저에 대한 근거 없는 비판을 하기도 한다"고 지적했다.

이는 전날 나경원 전 의원이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하면서 안 대표를 저격한 “중요한 정치적 변곡점마다 현 정권의 도움을 준 장본인”이라는 비난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안 대표는 "민주주의와 법치 회복을 위한 이 치열한 전투에서 뒷짐 진 지휘관이 아니라, 맨 먼저 적진으로 돌격하는 깃발 든 기수가 되겠다. 빗발치는 총탄 속에서 상대의 제1 표적이 되겠지만 두렵지 않다"며 "단일화, 반드시 해내겠다. 모든 야권이 힘을 합쳐 반드시 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893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