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린 인스타그램
아이린 인스타그램

[서울=내외뉴스통신] 나주영 기자

'갑질논란'에 휘말렸던 레드벨벳 멤버 아이린이 사과문을 발표했다.

아이린은 15일 공식 커뮤니티 리슨을 통해 “늦었지만 이렇게 글로나마 인사드리게 되어 떨리는 마음”이라고 말문을 뗀 후 “내 부족함으로 많은 분들에게 너무 큰 고통과 걱정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다”고 사과했다.

그는 “2009년, 19살의 나이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해 지금까지 레드벨벳의 아이린으로서 여러분 앞에 서는 것이 내 인생이 전부였다. 어리다면 어리고, 많다면 많은 나이가 되도록 연예계라는 작은 사회 속에서 살면서 내 일에 있어서는 누구보다 잘하고 싶고, 그것을 잘 해내는 것이 내게 주어진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해왔다”며 “내 나름대로는 주변인들과 잘 지낸다고 생각하면서 살았기 때문에 내 소통 방식이나 표현이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모르고, 소통의 방식은 저마다 다르다고만 생각했다”고 고백했다.

아이린은 “지난 일로 인해 대중은 물론 주변에서도 많은 걱정과 질책을 받았고, 이를 통해 제 자신을 조용히 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됐다. 그리고 과분하게도 내 주변에는 나를 아껴주는 멤버들, 팬분들, 스태프 분들이 있었고, 그 분들의 보살핌으로 그동안 별 탈 없이 활동할 수 있었엄을 깨달았다”고 털어놨다.

그는 “시간을 되돌릴 수 없듯이 나도 예전의 모습으로는 돌아가지 않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말과 행동이 무거움을 깨달았고 더욱 성숙한 사람이 되도록 하겠다. 앞으로 레드벨벳의 리더로서, 가수로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뿐만 아니라 인간 배주현으로서도 여러분께 실망시켜 드리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나의 부족함으로 벌어진 일로 인해 혹여 누군가가 비난을 받는 일은 더 이상 없기를 바란다.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스타일리스트 겸 에디터인 A씨는 지난해 10월 21일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려 "'을'의 위치에서 한 사람에게 철저하게 밟히고 당하는 경험을 했다"라고 갑질을 폭로했다. 당시 글 마지막에 있는 해시태그가 레드벨벳('psycho')과 유닛 레드벨벳 아이린&슬기('monster')의 최신곡 제목인 점, 난색 등의 표현으로 레드벨벳 아이린이 갑질을 한 당사자가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됐다.

아이린은 22일 A씨를 직접 만나 사과한 후 인스타그램에 사과문을 올렸다. 아이린은 "제가 이 자리에 있기까지 함께 노력해주신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는데 성숙하지 못한 행동으로 큰 상처를 드린 점 후회하고 반성하고 있다"라고 밝혔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도 "이번 일에 책임을 통감한다"면서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이 논란으로 레드벨벳의 온라인 팬 미팅이 취소됐고 촬영을 마친 아이린의 첫 주연 영화 '더블패티'도 홍보 활동에 차질이 생겼다. 활동을 중단했던 아이린은 지난 1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SM타운 라이브-컬처 휴머니티'(SMTOWN LIVE-Culture Humanity) 콘서트로 복귀했다.

nana@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962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