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SBS

[서울=내외뉴스통신] 나주영 기자

김종국과 전소민이 '2020 APAN MUSIC AWARDS' 진행을 맡는다.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주)웨이드(대표 이수진)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2020 APAN MUSIC AWARDS' 측은 MC로 가수 김종국과 배우 전소민이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2020 APAN MUSIC AWARDS'는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친 대한민국은 물론 K-POP 아티스트를 사랑하는 전세계 한류 팬들에게 위로와 감사를 전하는 슬로건 'Thank You So Much'로 정해 의미를 더했다.

2020년을 빛낸 가장 핫한 10팀의 아티스트라는 영예를 안게 될 'APAN TOP10'에는 강다니엘,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방탄소년단, 세븐틴, 아이즈원, 임영웅, GOT7, NCT127, TWICE(이하 가나다 순)가 선정됐다.

또 베스트 퍼포먼스에는 강다니엘, 베스트 아이콘에는 NCT U, 베스트 올라운더에는 GOT7 JB, APAN Choice 베스트 보컬리스트에는 김재환, APAN Choice 뉴포커스에는 이날치, APAN Choice 글로벌 한류스타에는 A.C.E APAN Choice 베스트 트랜드에는 하성운, APAN Choice 뉴케이팝 아이콘에는 위아이가 선정됐다.

지난해 10월 27일부터 아이돌챔프를 통해 진행한 인기상 부문에는 국내 남자 솔로 부문은 가수 강다니엘, 국내 남자 그룹 부문에서는 방탄소년단, 해외 남자 솔로 부문은 강다니엘이 국내에 이어 해외에서 1위를 하였으며, 해외 남자 그룹 부문에서는 세븐틴이 차지하면서 글로벌 아티스트를 입증했다.

여자 솔로 부문에서는 아이유, 여자 그룹 부문에서는 아이즈원이 차지하였으며, 남자 엔터테이너상에는 박지훈, 여자 엔터테이너상에는 이달의 소녀 츄가 차지했다.

또한 올 한해 Seezn앱 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스타를 선정하는 'KT Seezn 스타상'에는 강다니엘이 치열한 경합을 거쳐 선정됐다.

'2020 APAN MUSIC AWARDS'는 오는 24일 오후 8시 Seezn과 올레tv에서 국내 중계되며, 전 세계 200여개국에 해외 송출될 예정이다.

nana@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963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