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나주영 기자

예매 사이트에서 압도적 예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영화 ‘소울’이 나의 개성을 완성한 ‘불꽃’ 찾기라는 독특한 콘셉트의 성격 테스트를 내면서 화제몰이를 하고 있다.

오는 20일 개봉하는 디즈니X픽사 영화 '소울' 측이 소울 멘토와 함께 나의 개성을 완성한 불꽃 찾기 테스트를 준비했다.

테스트는 "당신은 '태어나기 전 세상'에서 당신만의 개성을 완성하는 불꽃을 찾아 지구로 오게 되었습니다. 진짜 당신을 완성시켜준 불꽃은 무엇일까요? 당신의 소울 멘토도 함께 알아보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시작된다.

12가지 짧은 질문이 진행되는 동안 나의 성향과 잘 맞는 답변을 선택하면 나의 성향과 어울리는 불꽃을 추천해 준다.

저세상 친화력을 상징하는 ‘공감의 불꽃’부터 ‘유연함의 불꽃’ ‘의지의 불꽃’ ‘감각의 불꽃’ ‘여유의 불꽃’ ‘열정의 불꽃’ 등 총 16가지로 분류된 불꽃의 유형들을 살펴보며 실제 자신의 성격과 싱크로율을 맞춰보고 SNS를 통해 주변 사람들과 비교하는 등 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온라인 콘텐츠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소울’ 테스트는 성격 분석을 토대로 유관순, 세종대왕, 서희, 윤동주, 장영실 등 나의 영혼을 멘토링해 준 소울 멘토로 우리나라의 역사적인 인물들을 매칭시켜줘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소울’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영혼이 된 조(제이미 폭스)와 지구에 가고 싶지 않은 영혼 ‘22’(티나 페이)가 함께 떠나는 특별한 모험을 그린 영화다.

nana@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963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