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담당공무원 전문역량 강화 교육 실시

▲14일 경북교육청이 감사담당공무원과 기존 감사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기본 역량 강화와 자체감사기구 전문성 신장을 위한 감사 기본교육을 하고 있다.(사진=경북교육청)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전입 감사담당공무원과 기존 감사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기본 역량 강화와 자체감사기구 전문성 신장을 위한 감사 기본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기존 감사담당공무원과의 감사활동 경험 공유로 감사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감사기법이나 분야별 점검 사항 등 실질적 감사관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실시했다.

특히 시설공사, 계약분야, 재산․물품․보수 분야에 축적된 감사사례를 바탕으로 현장 중심 실무교육을 통해 감사대상기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높이고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공무원행동강령과 청렴도 향상방안 교육을 통해 감사담당공무원들이 공직사회가 바람직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나침반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김혜정 감사관은 “이번해부터 지역감사담당제를 시작하는 만큼 감사 담당공무원으로서 갖춰야 할 업무역량을 이번 교육을 통해 변화를 읽는 미래지향적 감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자기 계발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965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